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UNICON
- RDS
- 프리티어
- EC2
- 인디게임
- 설계
- 라피신
- 게임개발동아리
- 스프링부트
- 배포
- Developer
- 스프링
- 42서울
- 프로그래밍
- 자바개발자
- 도커
- CICD
- UNICON2023
- 인프라
- 체크인미팅
- 백엔드개발자
- 백엔드
- AWS
- 자바
- 위키북스
- UNIDEV
- 온라인테스트
- 생활코딩
- 개발공부
- 전국대학생게임개발동아리연합회
- Today
- Total
목록2024/05 (3)
Hyun's Wonderwall
EFUB 4기 BackEnd Lead_ 도메인 주도 개발 스터디스터디 커리큘럼: 최범균, "도메인 주도 개발 시작하기: DDD 핵심 개념 정리부터 구현까지"3주차 과제: Chapter 10. 이벤트, Chapter 11. 애그리거트 트랜잭션 관리Chapter 11. CQRSKeywords: 명령 모델과 조회 모델, CQRS 장단점11.1 단일 모델의 단점시스템 상태를 변경할 때와 조회할 때 단일 도메인 모델을 사용하면 성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구현이 복잡하다.복잡도 낮추는 방법: 상태 변경을 위한 모델과 조회를 위한 모델을 분리하는 것.11.2 CQRS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 (1) 상태 변경, (2) 상태 정보 조회.상태를 변경하는 범위와 상태를 조회하는 범위가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음. 복잡도 해결을..
EFUB 4기 BackEnd Lead_ 도메인 주도 개발 스터디스터디 커리큘럼: 최범균, "도메인 주도 개발 시작하기: DDD 핵심 개념 정리부터 구현까지"3주차 과제: Chapter 10. 이벤트, Chapter 11. 애그리거트 트랜잭션 관리Chapter 10. 이벤트Keywords: 이벤트의 용도와 장점, 핸들러 디스패처와 핸들러 구현, 비동기 이벤트 처리10.1 시스템 간 강결합 문제구매 취소 및 환불 로직을 어떻게 구현해야 할까?현재까지의 코드에서는 주문 바운디드 컨텍스트와 결제 바운디드 컨텍스트 간에 강결합(high coupling)이 존재한다. 주문이 결제와 강하게 결합되어 있어 영향을 받는 것이다.이벤트를 사용하면 이런 강한 결합을 없앨 수 있다. 특히 "비동기 이벤트" -> 두 시스템 간..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