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s Wonderwall

[42서울] 10기 1차 라피신 - 온라인 테스트, 체크인 미팅, 라피신 신청, ID Check(등록일) 본문

활동/42 Seoul

[42서울] 10기 1차 라피신 - 온라인 테스트, 체크인 미팅, 라피신 신청, ID Check(등록일)

Hyun_! 2023. 8. 29. 21:18

나는 이번 여름방학 7월 17일부터 8월 11일까지 42서울 라피신에 참여하였다.
먼저 42서울 온라인 테스트, 체크인 미팅, 라피신 신청, 등록까지의 과정을 되짚어보려 한다. 


(3월) 온라인 테스트

1차: 기억력 테스트 (4분)

온라인 테스트는 3월 16일 진행했다. 꽤 걸린다.
깜빡이는 순서를 기억해야 하는 게임인데 다들 한번씩은 해 보았을 방식이다.
나는 잠금 패턴 풀듯이 동선을 그림 그린다고 생각하여 외웠다. 16단계쯤까지 클리어했다.

2차: 논리력 테스트 (2시간)

주어진 조건으로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퍼즐 게임. 문제 해결 절차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블럭 코딩과 유사하다. 운 좋게 전에 비슷한 게임을 플레이 해보았어서 플레이 방식에 당황하지 않았다. 16단계까지 클리어하고, 17단계는 도저히 모르겠어서 한참을 사투하다가 테스트 종료 40분 전에 gg 쳤다.
 
검색해본 결과 합격 커드라인은 각 12단계 정도라는 것 같다.


(4월) 오프라인 체크인 미팅

코로나가 끝나 오프라인으로 체크인 미팅을 진행했다. 장소는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캠퍼스처럼 생겼다. 이곳에서 공부하게 될 거라니 설렜었는데 라피신은 강남역 근처 서초 클러스터에서 진행되었다. 개포 클러스터는 본과정생들이 다니는 곳이었다.

간단한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고 42서울 스티커를 받았다. 119번은 추첨권이었는데 일정상 추첨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나왔다.


(7월) 라피신 신청

라피신에 같이 지원하는 선배와 같이 PC방을 갔다. 창을 여러 개 띄워놓고 네이비즘도 준비.

웨일, 구글 창을 많이도 띄워 놨었군... 원래 창을 하나만 띄워놓았었는데 같이 간 선배 덕분에 창 여러개 띄워놓고 했다 (안 그랬으면 큰일 날 뻔)
스크롤 내리는 시간을 없애려고 텍스트 사이즈도 축소시켰다ㅋㅋ
한 57초쯤 눌렀는데 사이트가 무한 로딩이었다... 다른 창들도 순차적으로 다 새로고침 누른 후 제일 빨리 로딩이 완료되어 아래에 일정 박스가 뜬 것으로 신청 버튼을 눌렀다. 버튼을 누르면 '...'같은 로딩 표시로 바뀌었었음.

등록 성공!
등록하고 나면 며칠 후인 7월 5일에 다시 이 사이트로 와서 확인 버튼을 한번 더 눌러야 한다. (메일이 안 왔던 것 같다) 버튼만 누르면 된다. 그리고 라피신 시작 전날(16일)에 클러스터 방문해서 ID Check를 진행해야 한다.
7월 11일에 Slack 초대장이 이메일로 왔다. 스팸 메세지함으로 가 있었던 거로 기억.. 잘 확인해야 한다.


(7월 16일) 라피신 ID Check(등록일)

강남역 대륭서초타워에서 진행했다. 맥으로 가득찬 클러스터에 처음으로 입성.
동의서류와 설문조사를 다 잘 작성했는지 확인하고,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 후 출입카드와 인트라넷 아이디를 받는다.
이날 인트라넷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된 사진을 찍는데 라피신 내내 서로 프로필 사진을 볼 일이 많았다. (찍어주시는 카뎃분이 멀리서 찍어야 잘 나온다고 하셔서 최대한 등을 뒤로 뺐는데 꿀팁이었다. 웃는 것도 추천.)
 
라피신 생활에 대한 후기는 다음 글에서 다루도록 하겠다.

'활동 > 42 Seoul' 카테고리의 다른 글

[42서울] 10기 1차 라피신 후기 (+본과정 합격)  (2) 2023.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