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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해커톤

[UNIJAM 제1회] 처음으로 참가한 게임잼 (feat. 최우수상)

Hyun_! 2023. 1. 10. 23:40

[UNIJAM 제 1회]

유니잼은 NDM을 함께 진행해왔던 8곳의 게임 제작 동아리 부원들이 모여 진행한 게임 해커톤이다.

나는 KING 소속이고 기획 직군으로 참여했다.

  • 행사 기간: 2023.01.06~2023.01.08
  • 주최: UPnL, KING, SNUGDC / 후원: 넥슨
  • 직군 종류: 기획, 메인 프로그래머, 서브 프로그래머, 그래픽
  • 행사 참여 인원: 55명 정도
  • 팀 수: 12팀 (팀당 4-5명)

우리 팀은 4명으로 기획(나), 메인 프로그래머(태식님), 서브 프로그래머(한비님), 그래픽(지은님)이었다.

프로젝트 진행 동안 나는 PM, 기획, 서브 아트, 사운더의 일을 했다.

 

  • 해커톤 기획 주제: "주객전도" 
  • 우리 팀 이름: 핫식스팀 (당시 받은 번호가 6이었는데, 행사장에 핫식스가 간식으로 있었다.)
  • 우리가 만든 게임: "Save the Sleeping Bunny"

감사하게도 좋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2등)을 받았다.

빌드 파일은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웹 플레이는 아래에 링크!!)

https://itch.io/jam/unijam-1/rate/1867149

 

Save the Sleeping Bunny by seohyun-lee for UNIJAM 1

 

itch.io

 

빌드 파일 제출과 발표를 끝마치고, 시연 시간 동안 받은 감상들과 피드백들을 메모하였다.

 

감상들

1. "예상한 거랑 조작방식이 다른데?? 헷갈려!!" (예상보다 어려운 게임입니다)

2. "억까가 너무 심하다" "억까게임" (바로 그 점이 "주객전도" 플레이 포인트랍니다)

2. 밸런스 패치가 잘 됐다.

3. 토끼가 너무 귀엽다. 그래픽이 갈려나갔을 것 같다 (그래서 두 명이 그래픽을 했죠)

4. 사운드가 너무 좋다.

 

피드백들

1. 방향이 갑자기 바뀌는 것이 웃기는 포인트이지만, 그래도 바람이 곧 불거라는 전조가 있으면 깨기 쉬울 거 같다

2. 목적지가 안 보이니 색깔을 잘 보이게 해달라

3. 엔딩도 스킵이 있으면 좋겠다

4. 모바일 배포가 되면 좋겠다. 맵이 여러가지라던지, 아이템이 있어도 좋겠다.

4-1. 깨기 어려워서 말인데 죽은 곳에서 광고보고 다시 살아날 수 있으면 좋겠다.

5. 웹 배포가 되면 좋겠다.

 

시연중에 피드백 2, 5번을 메인 프로그래머님께 이야기 전달 드렸었는데, 유니티 웹배포 방법은 모르신다고 하셔서 내가 나중에 따로 찾아보겠다 했었다.

근데 뭔가 노트북을 열심히 하시더니 금방 웹배포를 해오셨다.(2번도 수정해주심) 한비님은 그저 빛이세요...

웹에서는 이곳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https://hanby-choi.github.io/UNIJAM_Bunny_Web/

 

Unity WebGL Player | protectIt

 

hanby-choi.github.io

 

깃허브 레포지토리는 여기!

https://github.com/hanby-choi/UNIJAM_6

 

GitHub - hanby-choi/UNIJAM_6

Contribute to hanby-choi/UNIJAM_6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플레이 영상은 여기!

https://youtu.be/jlqXWBPb7j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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